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 김민재 이적 임박

Share


우리나라 국가대표 간판 수비 플레이어 김민재 영입으로도 수비진에 큰 공백이 생길 수 있다는 나폴리 팬들의 걱정도 샀지만, 빠른 스피드와 최고의 수비 실력으로 우승까지 이루어내며 명실상부 우승의 ‘주역’으로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김민재를 포함한 나폴리 선수, 코칭 스텝 및 팬들은 시즌 마지막 날인 6월 4일, 또 한 번의 엄청난 파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나폴리가 세리에A를 제패한 건 1989-1990 리그 이후 무려 33년 만이자 1986-1987 리그를 포함해 통산 세 번째입니다. 이후 1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엔 2~3부 리그로 강등 되기도 했던 나폴리는 2007-2008 리그부터 세리에A를 유지하며 리그 상위권 팀으로 자리 잡았지만, 우승에는 도달하지 못하다가 마침내 세 번째 우승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재

김민재 (27, 나폴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유로 이적할 가능성이 상승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계약 조항들이 공개되었으며, 나폴리에서의 연봉보다 많이 높은 금액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럽 축구 이적 업계 전문가인 니콜라 스키라는 16일 본인의 SNS에서 “맨유가 김민재를 데려오기 위해 가장 앞서 있다. 맨유는 5년 계약에 연봉 600만 유로(약 87억 원)와 보너스를 포함한 제안을 했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이전에 스키라는 “EPL에서 3개 팀이 김민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이야기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뉴캐슬을 말했습니다.

그런 무대에서 김민재는 나폴리를 리그 최상위 팀으로 이끌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엄청난 기량을 발휘하여 팀을 16강에 오르게 하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김민재는 이태리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최고의 CB로 인정받으며 빅클럽 적응력에 대한 의문을 완전히 잠재웠습니다. 나폴리는 지난 여름에 핵심 수비수인 칼리두 쿨리발리를 첼시에 이적시키면서 4000만 유로의 이적료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금액의 절반도 안 되는 1800만 유로를 들여 페네르바체에서 김민재를 영입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제대로 나타났고,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김민재를 통하여 더욱 공격적이고 전진적인 수비 전략을 구사하였습니다. 이탈리아 유명 언론들은 김민재를 “야수 같은 본능을 지닌 수비수”라며 극찬하였습니다.

그는 과거보다 더 넓은 지역을 수비하지만, 더 세밀해진 판단과 선택으로 위치를 선정하고 상대의 공격 스타일을 조기에 차단합니다. 공을 되찾은 후에는 전방으로의 높은 성공률의 패스를 통해 팀의 공격성을 이끌어내는 빌드업 역할도 하고있습니다. 그의 키 패스와 드리블 전진은 매 시즌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부분이 더 놀라운 사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역사에서 최고의 수비수로 꼽히는 홍명보 감독은 “김민재는 대한민국 수비수들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 역대 최고라는 단어는 이제 김민재의 것이다”라고 극찬하였습니다. 김민재는 그의 큰 신체, 빠른 발, 과감한 판단, 안정적인 볼 처리로 신뢰를 얻었으며 그의 수비 두뇌와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는 정신력과 자신감은 최상위 수준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김민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중요 수비수이자 나폴리 소속 선수(27세)가 최근 발표한 “세리에A 집중하고 싶다”는 언급이 국가대표 은퇴를 암시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속에 대해 공식적으로 유감의 뜻을 내보였습니다. 김민재는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먼저 제 언급으로 인해 놀라셨을 동료 선수들과 팬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된 것 같아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정정에 나섰습니다. 그는“저는 모든 경기 하면서 한 번도 최선을 다하지 않거나 국가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때, 국가 대표팀 경기에 선발로 뛰었을 때, 단 한 번도 당연시 여기지 않았고, 부상의 이유로, 이동 시간이 길다는 이유로, 경기가 많아 체력이 힘들다는 이유로 아니하게 플레이한 경기가 없다. 모든 걸 쏟았고 죽어라 뛰었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You may also like...